티스토리 뷰

반응형

크리스마스 파티에 참석하는 브리짓 존스의 모습을 따라가며 자기 발견, 삼각관계의 여정에서 브리짓은 일기를 통해 그녀의 삶을 기록하기로 결심하고, 자신을 변화시킵니다. 줄거리와 로맨틱한 배우들 그리고 총평과 느낀 점을 이야기하겠습니다.

브리짓과 마크 그리고 다니엘의 모습

1. 브리짓과 마크의 유쾌한 사랑이야기

브리짓은 출판사에서 홍보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그녀는 크리스마스 파티에서 마크를 소개받게 됩니다. 기억나진 않지만 어릴 때 같이 놀면서 자랐고 지금은 인권변호사라고 합니다. 그러나 오해로 인해 마크가 브리짓을 알코올 중독자라고 하는 말을 듣고 일기에 이제 술도 끊고 살도 빼서 멋진 연애를 하겠다고 결심합니다. 브리짓이 직장 상사인 다니엘과 만나는 동안 마크와 반복적으로 부딪히게 됩니다. 다니엘이 마크가 자신의 약혼자를 가로챘다 말합니다. 브리짓이 아파트에서 다니엘의 약혼녀를 우연히 발견하고, 출판사를 떠나기로 결정합니다. 방송국에서 새로운 일을 시작하지만 실수에 연속으로 상사의 못마땅한 시선을 받고 맙니다. 우연히 마크와 만나게 되고, 마크덕에 특종을 얻게 되어 보답으로 파티에 초대해 따뜻한 시간을 보냅니다. 하지만 다니엘의 등장으로 마크와 다니엘 사이에 주먹다짐이 발생하여 그 일로 마크와 멀어지게 됩니다. 브리짓은 엄마에게서 마크가 다니엘의 약혼녀를 가로챈 게 아니라 다니엘이 마크의 일본인 전처를 유혹했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사실을 알고 마크에게 사과를 하고 고백을 하려고 하지만 마크는 새로운 약혼녀가 있었고 같이 뉴욕 로펌 수석 변호사로 활동할 거라는 말을 듣게 됩니다. 친구들의 권유로 브리짓은 영혼을 찾아 떠나는 여행을 시작하려고 합니다. 그때 브리짓을 만나러 온 마크를 보고 친구들은 자리를 피해 주고 브리짓이 잠깐 방으로 들어갑니다. 거실에 있는 일기에서 마크의 험담이 있는 것을 보게 되고 마크는 밖으로 나갑니다. 브리짓이 거실로 나와 일기가 펴진 것을 보고, 마크를 찾아 밖으로 나갑니다. 한 상점에서 나와 브리짓을 본 마크는 그녀를 향해 다가오고, 브리짓 역시 그에게 가서 용서를 빕니다. 마크는 상점에서 사 온 일기장을 브리짓에게 건네고, 둘은 뜨겁게 서로를 안아줍니다.

2. 로맨틱 코미디의 새로운 장을연 배우들

브리짓 존스 역의 르네 젤위거:르네 젤위거는 브리짓 존스의 매력적이고 공감할만한 캐릭터에 생기를 불어넣습니다. 이 역할을 위해 10kg이나 살을 찌우는 열정도 보여줍니다. 엉뚱하고 사랑스러운 브리짓에 대한 젤위거의 표현은 유머와 연약함을 잘 표현해서 그녀의 능력으로 로맨틱 코미디에 지울 수 없는 흔적을 남겼습니다. 르네는 아카데미 상 후보 지명을 포함하여 브리짓의 연기에 대해 찬사를 받았습니다. 르네 젤위거의 다재다능한 경력은 제리 맥과이어, 시카고, 콜드마운틴과 같은 영화에서 눈에 띄는 역할을 포함합니다. 마크 다아시 역의 콜린 퍼스: 재능 있는 콜린 퍼스에 의해 살아나게 된 세련된 마크의 캐릭터는 내성적이고 매력적인 변호사 표현으로 영화에 깊이를 더해줍니다. 흠잡을 데 없는 연기력으로 퍼스는 전형적인 로맨틱한 주연을 매끄럽게 보여줍니다. 그의 경력은 오만과 편견, 킹스 스피치(아카데미 상 수상), 그리고 물론 브리짓 존스 시리즈의 영원한 마크 다아시를 포함합니다. 다니엘 클리버 역의 휴 그랜트: 카리스마 있는 대니얼 클리버는 매력적인 휴 그랜트에 의해 생기를 불어넣습니다. 그랜트의 재치와 희극적인 타이밍은 캐릭터에 부인할 수 없는 매력을 불어넣습니다. 대니얼 클리버에 대한 표현은 로맨틱한 이야기를 더 풍성하게 해 줍니다. 그랜트의 경력은 네 개의 결혼식과 장례식, 노팅 힐, 그리고 어바웃 어 보이와 같은 영화에서 기억에 남는 연기들로 가득 차 있으며, 그를 영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배우들 중 한 명으로 자리매김시켰습니다. 르네 젤위거, 콜린 퍼스, 휴 그랜트가 함께 시대를 초월한 로맨틱 코미디 영화로 멋지게 만들었습니다.

3. 소설을 바탕으로 각색한 영화의 총평과 리뷰

개봉과 동시에 비평가들과 관객들 모두로부터 대체적으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습니다. 샤론 맥과이어가 감독하고 헬렌 필딩의 소설을 바탕으로 한 이 영화는 매력적이고 공감할만한 캐릭터, 유머, 로맨틱 코미디 장르에 대한 신선한 해석으로 자주 찬사를 받습니다. 주인공 브리짓 존스에 대한 르네 젤위거의 묘사는 광범위한 찬사를 받았습니다. 비평가들은 브리짓을 사랑스럽고 공감할 수 있는 주인공으로 만들면서, 그녀의 역할에 깊이, 유머, 그리고 진실성을 가져다준 것에 대해 칭찬했습니다. 주요 출연진, 특히 젤위거, 콜린 퍼스, 휴 그랜트 사이의 케미스트리는 널리 찬사를 받았습니다. 삼각관계의 역동성은 매력적으로 보였고 영화의 매력에 기여했습니다. 헬렌 필딩의 인기 있는 소설을 큰 스크린에 성공적으로 각색했습니다. 일부 비평가들은 영화가 로맨틱 코미디에서 흔히 발견되는 고정관념적인 요소들을 포함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몇몇 평론가들은 줄거리의 특정 측면, 특히 브리짓의 로맨틱한 탈출과 삼각관계가 판타지의 영역으로 보여주었다고 했습니다. 그러나 기분 좋은 로맨틱 코미디로서 지속적인 영향을 남겼습니다. 브리짓의 이야기 성공은 두 편의 속편으로 이어졌습니다. 지속적인 인기는 영상, 유머, 그리고 자기 발견과 사랑이라는 시대를 초월한 주제에 있습니다. 예쁘고 능력 있고 누구나 좋아하는 주인공이 아닌 어디서나 볼 수 있는 평범한 사람이 주인공이어서 더 좋았고 내적으로나 외적으로 노력하며 자신을 발견해 나가고 사랑을 찾아가는 모습이 보기 좋았습니다. 영화를 보며 나도 모르게 미소 짓게 하는 편안하고 따뜻한 영화였습니다.

반응형